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사건

무야호 뜻과 뜬이유는? 그리고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 총정리

by 하늘-111 2021. 5. 6.

안녕하세요~! 하늘이에요 ㅎㅎ

오늘은 무야호 뜻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근 들어 많이 들리는 말

 

 

 

 


무야호~

그만큼 신나신다는 거지

 


 

이 말을 처음 접했을 때는 이게 대체 뭔데

사람들이 다 쓰고 다니며 웃지..? 줄임말인가..

싶었는데 그런 게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ㅎㅎ 

알게 된지는 좀 됐지만 지금까지

계속 유행인걸 보면 정말 재밌는 밈인거같네요

 


 

 

■ 무야호 뜻?

 

 

무야호는 2010년 3월 무한도전 159편에 방영된 영상에서 탄생하게 됩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김상덕씨를 찾았던 그 편..!!인데요 김상덕 씨를 찾아 알래스카에 갔을 때 앵커리지에서 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어 멤버들이 무한도전 보시냐고 여쭸더니 무한도전 많이 본다고 대답하셨습니다

 

그래서 방송인 노홍철이 무한도전 구호 아시죠? 라며 물었고 "무한~~"을 외쳤는데 할아버지께서 무야~ 호를 외치게 됩니다ㅋㅋ

 

정말 발음상 야호~! 를 외치고 싶으셨던 거 같은데 앞에 "무한"이 들어가서 무한+야호의 합성 무야~ 호~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형돈이 그만큼 신나신다는 거지~라는 말을 하며 상황을 무마하려 했고 이게 그때 당시엔 엄청난 밈화가 되지 못했는데 이게 갑자기

 

무한도전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무한도전 레전드 영상이 소환되며 다양한 자르오 번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최근에 있었던 밈 중 핫한 밈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그리고 최근 해외축구팬들 사이에서 무 야호 할아버지와 무리뉴가 닮았다며 무야호할아버지와 무리뉴를 합성한 영상과 사진들이 여기저기 많이 사용되며다시 한번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무야호 왜 떴을까?

요즘 문화권에서 정말 이슈 되는 사건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무야호 할아버지 등등 노래, 밈, 그때 당시에 뜨지 못한 일들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갑자기 인기를 끄는 이른바 역주행입니다. 무야호도 그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그때 당시에는 크게 흥행하지 못했고 그냥 잔웃음 정도였지만 무한도전이 끝나 이제 유튜브에서 다시 보기를 보며 재밌던 편들을 보다가 갑자기 이렇게 화제가 되어 수많은 패러디가 양산이 되었던 것 같아요.

 

■ 무야호 다양한 짤들

 

 

◆어벤저스 무야~ 호~

 

 

 

 

무리뉴 무야~호~

 

 

 

 

 

◆머쉬베놈 무야~호~

 

 

 

■ 무야호 실제로 어떻게 사용될까?

최근 들어 많이 보이는 무 야호는 여러 방면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아요 저도 친구들과 이야기하거나 친한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그만큼 맛있다는 거지~

라며 장난칠 때가 많아요 ㅋㅋㅋㅋ 이 밈들을 아는 사람들은 무야호~~ 하며 새로운 밈을 다 잘 받아들이는 거 같아요ㅎㅎ 그만큼 재밌다는 거죠~ 

 

 

 

 

 

 

 

 

 

 

■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

유튜브 채널 중에 근황 올림픽이라는 채널에서 무야호 할아버지의 근황을 소개해주었는데 근황 올림픽이라는 채널은 옛날에 정말 유명했거나 지금 짤들로 많이 돌아다니는 그런 사람들을 찾아서 지금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채널인데 그중 이번 핫한 무야호 할아버지의 근황을 알려주었습니다.

 

무 야호 할아버지와 수소문해서 영상통화를 하며 그때 당시 왜 무야호를 외치셨냐 여쭤봤었는데 당시 상황상 일반인에게는 익숙지 않은 많은 스태프들과 정신없는 상황 때문에 말실수를 하신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여전히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무야호 할아버지는 무야호할아버지 답게 유재석에게 대해 많이 늙었다며 솔직하게 답변해 웃음을 주시며 가셨죠

 

 

 


네 오늘은 무한도전 무야호 할아버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요즘 떠오르는

많은 밈들을 다 잘 알고 계신가요? ㅎㅎ 

세대가 변화하며 그에 맞는 트렌드들이

생겨나고 수많은 짤과 밈들이 나타는 현재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저희 부지런히 공부하고

알아가야 할 거 같아요 ㅎㅎㅎ 

 

그래서 저도 연구하고 공부하며 더 재밌는

사건들을 찾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그만큼 신나는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안녕 :D

 

 

또.. 와주실꺼죠..?ㅎㅎ

'여러가지 사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준식 뜻 엄준식이 대체뭘까?  (10) 2021.05.05

댓글